개발자_이훈규
천천히, 빠르게. 개발자의 Repository
개발자_이훈규
전체 방문자
오늘
어제
  • 분류 전체보기 (473)
    • 티스토리 (4)
    • 개발자 뉴스 (2)
    • 소프트웨어 (203)
      • C (7)
      • c++ (25)
      • Objective-C (3)
      • Do it! 반응형 웹디자인 (4)
      • openGL (8)
      • Java (24)
      • Jni (3)
      • Android (9)
      • Wordpress (2)
      • 버그 만난 후 느낀점 (2)
      • Git (3)
      • node js (2)
      • window tablet (1)
      • HTML (3)
      • javascript (3)
      • perl (1)
      • AngularJS (0)
      • JSON (0)
      • Docker (3)
      • python (5)
      • jQuery (1)
      • MFC (4)
      • cocos studio (6)
      • Golang (1)
      • SQLite3 (0)
      • Spring Boot (8)
      • thymeleaf (0)
      • Django (0)
      • iOS (3)
      • skia (0)
      • VBA (0)
      • PHP (2)
      • Oracle (1)
      • JSP (0)
      • R (0)
    • TCP IP (2)
    • 금융 (0)
      • 금융 Study (0)
      • 금융 Archive (0)
      • 금융 Article (0)
    • 개인 프로젝트 (7)
      • gif 홈페이지 만들기 (0)
      • study app만들기 (0)
      • 크롤러 만들기 (1)
      • 카툰 홈페이지 만들기 (1)
      • 외주 홈페이지 만들기 (3)
      • 웹 홈페이지 만들기 (0)
      • 미디어 서버 만들기 (0)
      • 소개팅 어플 만들기 (0)
      • 인스타그램 풀스택 클론 코딩(인강 노트) (0)
      • 주식 모의거래 만들기 (1)
    • html php mysql (0)
    • node.Js (2)
    • 일상 (2)
    • 빈공간 uml 공부 (0)
    • Ubuntu(linux) (12)
    • 맥OS (10)
      • android 설치하기 (2)
    • Programming quizzes (0)
    • IoT (구 유비쿼터스) (16)
      • 라즈베리 파이 (11)
      • 아두이노 (5)
    • 하드웨어 (5)
      • 아수스 비보탭 노트8 asus vivotap no.. (2)
      • 크레마 카르타 (3)
    • 분석할 문장, 구문, 코드 (0)
    • 키보드 (1)
      • 해피해킹 (1)
    • 코드 라이언 (0)
    • 전자기기 (4)
    • Ted (0)
    • NAS (0)
    • 알고리즘 (0)
    • 연합인포맥스 (0)
    • 이벤트 응모함 (4)

블로그 메뉴

  • 홈
  • 태그
  • 미디어로그
  • 위치로그
  • 방명록

공지사항

인기 글

태그

  • 코드
  • install
  • GIT
  • Java
  • ubuntu
  • CODE
  • 설명
  • 우분투
  • 개발
  • 소스
  • 라즈베리 파이
  • Example
  • C++
  • 방법
  • 설치
  • C
  • error
  • Python
  • 에러
  • 예제

최근 댓글

최근 글

티스토리

hELLO · Designed By 정상우.
개발자_이훈규

천천히, 빠르게. 개발자의 Repository

소프트웨어

[c++] 변수 선언에 대해서

2014. 1. 29. 11:40

1. 

변수 선언을 별생각 안하고 하다가 복병을 만났었다.

그래서 주변 구루분들에게 여쭤보았다.


2. 

변수를 선언하는 것은 스택에 공간을 할당하면서 어떤 타입으로 쓸지를 선언하는 것이다.

즉 int, int *, int ** 등이 성질이 동일한 공간에 할당되지만 각기 기능이 달르게 설정되어 있어서 실제로 동작하는 방식도 다르게 된다. 여기서 생각해볼때 변수의 타입은 선언하는 것의 저장할 모양을 명시함과 동시에 논리적인 저장 구조를 갖는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3.

예시를 하나 적는다.


void main() {

    char ****a;

    char ***b;

    char **c;

    char *e;

    char d;


    e = &d;

    c = &e;

    b = &c;
    a = &b;

}


이런 식으로 구성되며 b는 주소의 (1) 주소의 (2) 주소 값을 갖을 타입인 것이다.

그 타입에 주소의 (1) 주소의(2) 주소 값을 넣으면 서로 맞물리는 구조가 완성이 된다.
    
    


저작자표시 비영리 (새창열림)

'소프트웨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펌] pthread 자원 해제에 대한 이야기(pthread_detach, pthread_attr_setdetachstate)  (0) 2014.02.04
[c++] fwrite의 thread-safety란  (0) 2014.02.03
[c++] const char vs char 비교 실험  (0) 2014.01.28
[c++] thread 기본 구조, 모양  (0) 2014.01.28
[ubuntu] terminal 다중 창 'Terminator' ( multi terminal )  (0) 2014.01.23
    '소프트웨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 [펌] pthread 자원 해제에 대한 이야기(pthread_detach, pthread_attr_setdetachstate)
    • [c++] fwrite의 thread-safety란
    • [c++] const char vs char 비교 실험
    • [c++] thread 기본 구조, 모양
    개발자_이훈규
    개발자_이훈규
    혼자 꽁양꽁양 개발하면서 놀아요~ - 노트같은 블로그

    티스토리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