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평] 로블록스로 게임 만들기
서평
이 책은 로블록스 개발을 위한 필수적인 도구들을 친절하고 쉽게 익힐 수 있도록 한국어로 제공하는 최고의 책입니다. 이 책을 통해 로블록스의 다양한 요소와 그들을 조작하거나 스크립트를 넣어 동작시키는 방법을 더욱 깊이있게 습득할 수 있습니다. 또한, 로블록스 스튜디오에서의 마우스 조작이나 일반적인 실수를 방지하는 팁을 제공함으로써, 개발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불필요한 에러를 줄일 수 있습니다. 8장에서는 미니게임 제작 예제를 통해 배운 내용을 실전에 적용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이 책을 통해, 로블록스 개발에 필요한 기본지식부터 보다 깊이있는 내용까지 모두 습득할 수 있으며, 더 나아가서는 자신만의 창작물을 만들어 낼 수 있는 능력도 키울 수 있습니다.
이 책을 통해 넓은 배경지식을 습득하면 로블록스의 개발자 문서나 dev forum에서 더 많은 정보를 더욱 쉽게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https://create.roblox.com/docs/tutorials
https://devforum.roblox.com/
회원가입
https://www.roblox.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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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야지 계정을 잃어버리더라도 찾을 수 있습니다.
게임 플레이
예제에도 나와있는 '오징어 게임'을 로블록스에서 해보았습니다.
게임을 만들려면 게임을 먼저 해보는게 게임 엔진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게임에서 빛을 사용하는 것이나 사용자 조작으로 어떻게 게임 요소를 만드는지 관찰해보았습니다.
개발해보기
로블록스 스튜디오를 설치해서 책의 예제를 실습해봤습니다.
실습, touch Fade Function
143p에 수록된 블록을 터치하면 블록이 사라지는 스크립트 예제입니다.
책에 나온대로 블록을 '앵커'로 잡고 스크립트를 넣게되면 책에 나온 대로 실습이 됩니다.
책을 본 이후에 아래 링크를 확인하면 더 이해하기 쉽습니다
https://create.roblox.com/docs/tutorials/scripting/basic-scripting/fading-trap
실습, 지형생성
75p에 수록된 지형 생성 예제입니다.
수동으로 지형을 산과 물을 추가했었습니다. 그리고 지형을 통채로 생성하는 과정으로 새롭게 지형을 꾸몄습니다.
지형을 꾸미고 나서 원하는 곳에 스폰 위치를 바꾸는 것 까지 진행했습니다.
책을 본 이후에 아래 링크를 확인하면 더 이해하기 쉽습니다
https://create.roblox.com/docs/tutorials/building/modeling/sculpting-terrain
실습, 아치형 문 만들기
46p에 나온 아치형 문 만들기입니다. 예제 중에 블록과 원통형을 이용해 그룹 통합, 무효화, 정렬을 실습해볼 수 있는 예제입니다. 이런 과정을 통해서 상상하는 모양을 만들어내는 방법을 익혔습니다.
책을 본 이후에 아래 링크를 확인하면 더 이해하기 쉽습니다
https://create.roblox.com/docs/tutorials/building/modeling/building-unique-3d-objects
통합->무효화->z축 정렬
무효화를 통합으로 아치형 문완성
'앤써북'에서 도서를 무상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https://cafe.naver.com/answer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