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c++

c++ / 4. inner struct, 클래스 속에 struct를 생성한 후 struct를 통해 값 전달하기

개발자_이훈규 2014. 8. 27. 20:17

c++ / 4. inner struct, 클래스 속에 struct를 생성한 후 struct를 통해 값 전달하기


하나의 클래스 속에 struct를 만든 후, 다른 클래스에서 struct의 값을 호출해서 사용할 일이 생겼다.

그래서 테스트해봤다.


과연 struct는 public인가? private인가? 

그리고 이게 어떻게 동작이 될까?!



매우 기초적인 궁금증일것 같은데, 난 기초가 없는듯 하다.

그래서 직접 작성해봤다.




main.cpp



코드를 작성해본 결과,

private도 되고, public이여도 상관 없다.

아... 아니다... 테스트코드가 잘못되었다....


다시 작성을 시작한다.







main.cpp

예초에 계획했던 것이 이 소스이다.

A class에 존재하는 struct의 값을 B class에서 참조해서 사용하는 것.


이런 소스의 경우엔 struct는 무조건 public이여야 한다.

생각해보면 당연히 외부에서 직접적으로 사용되니깐 public이 되는게 맞는 것이다.





c++ / 4. inner struct, 클래스 속에 struct를 생성한 후 struct를 통해 값 전달하기.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