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_이훈규
천천히, 빠르게. 개발자의 Repository
개발자_이훈규
전체 방문자
오늘
어제
  • 분류 전체보기 (473)
    • 티스토리 (4)
    • 개발자 뉴스 (2)
    • 소프트웨어 (203)
      • C (7)
      • c++ (25)
      • Objective-C (3)
      • Do it! 반응형 웹디자인 (4)
      • openGL (8)
      • Java (24)
      • Jni (3)
      • Android (9)
      • Wordpress (2)
      • 버그 만난 후 느낀점 (2)
      • Git (3)
      • node js (2)
      • window tablet (1)
      • HTML (3)
      • javascript (3)
      • perl (1)
      • AngularJS (0)
      • JSON (0)
      • Docker (3)
      • python (5)
      • jQuery (1)
      • MFC (4)
      • cocos studio (6)
      • Golang (1)
      • SQLite3 (0)
      • Spring Boot (8)
      • thymeleaf (0)
      • Django (0)
      • iOS (3)
      • skia (0)
      • VBA (0)
      • PHP (2)
      • Oracle (1)
      • JSP (0)
      • R (0)
    • TCP IP (2)
    • 금융 (0)
      • 금융 Study (0)
      • 금융 Archive (0)
      • 금융 Article (0)
    • 개인 프로젝트 (7)
      • gif 홈페이지 만들기 (0)
      • study app만들기 (0)
      • 크롤러 만들기 (1)
      • 카툰 홈페이지 만들기 (1)
      • 외주 홈페이지 만들기 (3)
      • 웹 홈페이지 만들기 (0)
      • 미디어 서버 만들기 (0)
      • 소개팅 어플 만들기 (0)
      • 인스타그램 풀스택 클론 코딩(인강 노트) (0)
      • 주식 모의거래 만들기 (1)
    • html php mysql (0)
    • node.Js (2)
    • 일상 (2)
    • 빈공간 uml 공부 (0)
    • Ubuntu(linux) (12)
    • 맥OS (10)
      • android 설치하기 (2)
    • Programming quizzes (0)
    • IoT (구 유비쿼터스) (16)
      • 라즈베리 파이 (11)
      • 아두이노 (5)
    • 하드웨어 (5)
      • 아수스 비보탭 노트8 asus vivotap no.. (2)
      • 크레마 카르타 (3)
    • 분석할 문장, 구문, 코드 (0)
    • 키보드 (1)
      • 해피해킹 (1)
    • 코드 라이언 (0)
    • 전자기기 (4)
    • Ted (0)
    • NAS (0)
    • 알고리즘 (0)
    • 연합인포맥스 (0)
    • 이벤트 응모함 (4)

블로그 메뉴

  • 홈
  • 태그
  • 미디어로그
  • 위치로그
  • 방명록

공지사항

인기 글

태그

  • 예제
  • 코드
  • 에러
  • GIT
  • CODE
  • 방법
  • 설명
  • install
  • Java
  • 라즈베리 파이
  • C
  • error
  • 설치
  • C++
  • 우분투
  • Python
  • 소스
  • ubuntu
  • Example
  • 개발

최근 댓글

최근 글

티스토리

hELLO · Designed By 정상우.
개발자_이훈규

천천히, 빠르게. 개발자의 Repository

소프트웨어/c++

c++ / 4. inner struct, 클래스 속에 struct를 생성한 후 struct를 통해 값 전달하기

2014. 8. 27. 20:17

c++ / 4. inner struct, 클래스 속에 struct를 생성한 후 struct를 통해 값 전달하기


하나의 클래스 속에 struct를 만든 후, 다른 클래스에서 struct의 값을 호출해서 사용할 일이 생겼다.

그래서 테스트해봤다.


과연 struct는 public인가? private인가? 

그리고 이게 어떻게 동작이 될까?!



매우 기초적인 궁금증일것 같은데, 난 기초가 없는듯 하다.

그래서 직접 작성해봤다.




main.cpp



코드를 작성해본 결과,

private도 되고, public이여도 상관 없다.

아... 아니다... 테스트코드가 잘못되었다....


다시 작성을 시작한다.







main.cpp

예초에 계획했던 것이 이 소스이다.

A class에 존재하는 struct의 값을 B class에서 참조해서 사용하는 것.


이런 소스의 경우엔 struct는 무조건 public이여야 한다.

생각해보면 당연히 외부에서 직접적으로 사용되니깐 public이 되는게 맞는 것이다.





c++ / 4. inner struct, 클래스 속에 struct를 생성한 후 struct를 통해 값 전달하기. 끝.

저작자표시 비영리 (새창열림)

'소프트웨어 > c++' 카테고리의 다른 글

c++ / 6. 복사 생성사란. (+ 대입 연산자 오버로딩)  (0) 2014.09.23
c++ / 5. template를 사용해서 array만들기. - 1탄  (0) 2014.09.17
c++ / 3. 집합 관계 ( on composition & aggregation )  (0) 2014.08.14
c++ / 2.오파큐 타입이란 ( What does the term “opaque type"? )  (1) 2014.08.13
c++ / 1. 추상 클래스란  (0) 2014.08.12
    '소프트웨어/c++' 카테고리의 다른 글
    • c++ / 6. 복사 생성사란. (+ 대입 연산자 오버로딩)
    • c++ / 5. template를 사용해서 array만들기. - 1탄
    • c++ / 3. 집합 관계 ( on composition & aggregation )
    • c++ / 2.오파큐 타입이란 ( What does the term “opaque type"? )
    개발자_이훈규
    개발자_이훈규
    혼자 꽁양꽁양 개발하면서 놀아요~ - 노트같은 블로그

    티스토리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