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 / 4. inner struct, 클래스 속에 struct를 생성한 후 struct를 통해 값 전달하기
하나의 클래스 속에 struct를 만든 후, 다른 클래스에서 struct의 값을 호출해서 사용할 일이 생겼다.
그래서 테스트해봤다.
과연 struct는 public인가? private인가?
그리고 이게 어떻게 동작이 될까?!
매우 기초적인 궁금증일것 같은데, 난 기초가 없는듯 하다.
그래서 직접 작성해봤다.
코드를 작성해본 결과,
private도 되고, public이여도 상관 없다.
아... 아니다... 테스트코드가 잘못되었다....
다시 작성을 시작한다.
예초에 계획했던 것이 이 소스이다.
A class에 존재하는 struct의 값을 B class에서 참조해서 사용하는 것.
이런 소스의 경우엔 struct는 무조건 public이여야 한다.
생각해보면 당연히 외부에서 직접적으로 사용되니깐 public이 되는게 맞는 것이다.
c++ / 4. inner struct, 클래스 속에 struct를 생성한 후 struct를 통해 값 전달하기. 끝.
'소프트웨어 > c++' 카테고리의 다른 글
c++ / 6. 복사 생성사란. (+ 대입 연산자 오버로딩) (0) | 2014.09.23 |
---|---|
c++ / 5. template를 사용해서 array만들기. - 1탄 (0) | 2014.09.17 |
c++ / 3. 집합 관계 ( on composition & aggregation ) (0) | 2014.08.14 |
c++ / 2.오파큐 타입이란 ( What does the term “opaque type"? ) (1) | 2014.08.13 |
c++ / 1. 추상 클래스란 (0) | 2014.08.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