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전에 대한 자세한 설명 : http://hiddenviewer.tistory.com/207
회전에 대한 기기별 조작법 : http://m.blog.naver.com/mssixx/150172468535
이 부분을 반드시 처리해야한다.
이 '프로젝트 명'을 선택하면 아래의 화면이 나오는데 Device Orientation의 부분만 체크를 해야한다.
Reference : http://zzaps.tistory.com/131
cocos2d-x 로 프로젝트를 생성하면, 기본적으로 가로 화면으로 설정되어져 있다.
난 세로 화면에서 돌아가는 게임을 만들고 싶은데, 어떻게 하면 좋은가?
RootViewController.mm 에서 아래 내용으로 수정하면 된다.
// For ios6, use supportedInterfaceOrientations & shouldAutorotate instead
- (NSUInteger) supportedInterfaceOrientations{
#ifdef __IPHONE_6_0
// return UIInterfaceOrientationMaskLandscape; // 가로 화면
return UIInterfaceOrientationMaskPortrait; // 세로 화면
#endif
}
참고로 저기에 설정할 수 있는 값들은 아래와 같다. iOS 6.0 이상에서 가능하다.
Constants
UIInterfaceOrientationMaskPortrait
The view controller supports a portrait interface orientation.
UIInterfaceOrientationMaskLandscapeLeft
The view controller supports a landscape-left interface orientation.
UIInterfaceOrientationMaskLandscapeRight
The view controller supports a landscape-right interface orientation.
UIInterfaceOrientationMaskPortraitUpsideDown
The view controller supports an upside-down portrait interface orientation.
UIInterfaceOrientationMaskLandscape
The view controller supports both landscape-left and landscape-right interface orientation.
UIInterfaceOrientationMaskAll
The view controller supports all interface orientations.
UIInterfaceOrientationMaskAllButUpsideDown
The view controller supports all but the upside-down portrait interface orient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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