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생성 패턴 (Creational Patterns)
추상 팩토리 (Abstract Factory)
빌더 (Builder)
팩토리 메서드 (Factory Method)
원형 (Prototype)
단일체 (Singleton)
구조 패턴 (Structural Patterns)
적응자 (Adapter)
가교 (Bridge)
복합체 (Composite)
장식자 (Decorator)
퍼사드 (Facade)
플라이급 (Flyweight)
프록시 (Proxy)
행동 패턴 (Behavioral Patterns)
책임 연쇄 (Chain of Responsibility)
명령 (Command)
해석자 (Interpreter)
반복자 (Iterator)
중재자 (Mediator)
메멘토 (Memento)
감시자 (Observer)
상태 (State)
전략 (Strategy)
템플릿 메서드 (Template Method)
방문자 (Visitor)
패턴을 분류하는 기준은 두 가지 입니다.(목적, 범위)
목적은 생성, 구조, 행동 중 한가지 목적을 갖습니다. 생성 패턴은 객체의 생성 과정에 관여하는 것이고, 구조 패턴은 클래스나 객체의 합성에 관한 패턴들입니다. 행동 패턴은 클래스나 객체들이 상호작용하는 방법과 책임을 분산하는 방법을 정의합니다.
두 번째 분류 기준은 범위입니다.패턴을 주로 클래스에 적용하는지, 아니면 객체에 적용하는지를 구분하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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