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미로운 주제로 가득차있고 따라치면 그대로 결과물이 나온다.
단, 유일한 단점은 Font이다. '와 "의 자간이 너무 넓어서 띄어쓰기로 혼동된다.
앤써북에서 출판한 책들 중에 흥미를 끄는 책이 나왔다. 개발자에게 장난감 40가지 종합 선물세트같은 책이다. Hello world 모음집같은 간단한 소스와 간단하지 않은 내용들로 가득차있다. 그래서 python을 막 배운 사람들도 재미있고 개발을 오래 한 사람들도 재미있는 책이다.
단, 한 분야를 깊게 이해하고 싶은 사람이라면 해당 분야의 책을 찾아서 봐야한다. 이 책은 python에 대한 흥미를 끌어올릴 만한 교양서이지 전공 서적이 아니다.
40가지 중에 3가지 예제를 직접 해보면서 책의 내용을 살펴보았다. 직접 해보니 Windows에서 python3를 사용하면되고 Mac이라면 한 두개 예제의 경우에만 힘들것 같다. 실제 해본 예제는 ‘Project 06 압축파일 암호 푸는 프로그램’, ‘Project 23 사전에 얼굴만 찾아 모자이크처리(OpenCV)’, ‘Project 32 메모장 만들기'이다. 시간은 얼마 안걸리고 책에서 알려준 예제를 따라친 이후에 본인이 원하는대로 더 발전시키면 멋진 토이 프로젝트가 될것이라고 확신한다.
3가지 예제 모두 영상으로 만들었으니 완성까지 확인할 수 있다.
(추후 업데이트 예정,, 업로드에서 문제가 있어서 오래 걸리듯합니다)
독자 지원센터
책을 읽다보면 궁금한게 생길 수 있다. 그럴 때엔 엔써북 네이버 카페에 '독자 지원센터'에 해당 책의 게시판을 찾아서 질문을 올리면 책 저자가 직접 답장을 작성해준다. 단순한 코딩 실수 보다는 과정에서 이해가 안되는 부분이 있으면 질문을 올리면 도움이 더 될것이다.
앤써북_ IT/컴퓨터, 경제경영, 취미/실용/건강/여행 전문 출판사
'앤써북'에서 도서를 무상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https://cafe.naver.com/answerbook